넥슨 오과금 관련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
- 관련링크 : https://cafe.naver.com/cpik/145891724회 연결
본문
안녕하세요.
한국인터넷피씨카페협동조합 입니다.
2월 8일,
피씨카페조합 대회의실에서 피씨카페조합 이사진과 넥슨코리아를 대표하여 나온 엔미디어플랫폼 관계자의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금년 초에 발생하였던 배틀그라운드 on steam의 오과금 이슈로 만들어진 자리로서, 피씨카페조합은 정확한 피해규모조차 파악할 수 없는 현행 문제점을 지적하였고 넥슨코리아 관계자는 사과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넥슨코리아 관계자는 피씨카페조합의 요구에 따라
◇ 게임 구동을 위한 로딩시간과, 로비에서 게임 진입을 위한 로딩 시점에서는 과금이 진행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인터벌 계측상의 오류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보강을 진행할 것이며
◇ 향후 이러한 문제 발생시 상세한 내용과 피해 규모를 보다 구체적으로 공개하기로 하였고
◇ 업주가 원할 시 본인 매장의 고객 접속로그를 고객센터를 통해 보다 용이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고
◇ 아이피 해킹 등에 대비하여 장기 접속 IP에 대해 사전 알림 문자or카카오알림톡을 업주에게 발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검토하고
◇ 2월 말까지 VPN, 원격PC방이 의심되는 100여개 이상의 매장에 실사를 직접 나가 실태파악 및 적절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기로 하였습니다.
PC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주요 니즈는 'PC방 프리미엄 혜택'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시간당 250원이라는 금액을 지불하고 게임사에 선 구매까지 하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내방을 해야 먹거리 등 여러 환경을 가동하여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이고,
그렇기에 PC카페는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절대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어렵게 만들어가는 PC방 혜택들이 꼭 PC카페를 찾아야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VPN, 원격PC방 등을 적극 대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대한민국이 게임종주국, E-스포츠강국이라 불리게 된 기저에는 우리 PC카페가 있었습니다.
조합이 우리 업종의 가치를 널리 알리며 환경 개선을 계속하여 유도해 보겠습니다.
PC카페 화이팅!
넥슨측에서도 대리 및 비정상 운영 주의 공지를 금일 게시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0